삼성엔지니어링, 포브스 아시아가 뽑은 ‘아시아 50대 기업’ 선정

뉴스 제공
삼성엔지니어링 코스피 028050
2010-12-09 08:42
서울--(뉴스와이어)--삼성엔지니어링이 연말 잇따른 수상에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사장 朴基錫, www.samsungengineering.co.kr)은 지난 8일(현지시각) 태국의 수도 방콕(Bangkok)에서 열린 ‘Forbes Asia Fabulous 50 Award’시상식에서 포브스 아시아가 뽑은 ‘아시아 50대 기업(Forbes Asia’s Fab 50 Companies)’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포브스 아시아의 ‘아시아 50대 기업’은 최소 30억불 이상의 수입 또는 시가총액을 기록한 기업 중에서도 최근 5년 동안의 수입, 경상자본이익, 장기자본이익과 최근의 재무 결과, 주가 움직임 등 성장세를 종합 분석하여 선정된다. 이번 50대 기업에는 대만의 HTC사나 일본의 Nintendo사와 같이 최근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한 글로벌 기업들이 포함되었으며, 국내기업 중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과 함께 NHN, 글로비스가 선정되었다.

시상식에 참여한 삼성엔지니어링의 이상욱 태국 법인장은 “포브스가 뽑은 ‘아시아 5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는 것은, 삼성엔지니어링의 가파른 성장세와 달라진 위상을 보여주는 증거”라면서 “이번 수상으로 인해 삼성엔지니어링의 브랜드 이미지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삼성엔지니어링은 같은 날 서울 조선호텔에서 열린 ‘올해의 연세경영인상’에서도 박기석 사장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6일에는 정부 5개 부처가 공동 제정한 제2회 국가녹색기술대상 환경부장관상, 9일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한 ‘2010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은상 등을 연이어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렇게 삼성엔지니어링의 연말 잇따른 수상소식은 대외적으로 그들의 기술력과 역량이 인정받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미국의 건설·엔지니어링 전문잡지인 ENR(Engineering News Record)이 지난 가을 발표한 ‘2010 Top International Contractors’에서도 지난해 53위에서 35위로 19계단이나 수직 상승하였고, 지난 4월과 7월에는 HSBC가 뽑은 ‘아시아에서 가장 유망한 기업 Top 10(Asia Super Ten)’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계속하여 그들의 성장세를 인정받아왔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engineering.com

연락처

삼성엔지니어링 홍보IR팀
김규태
02-3458-37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