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제2회 KITE EXPO 2010 참가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이무하)은 지난 8일 서울 SETEC 제 1전시관에서 개최된 ‘제2회 2010 한국산업기술교류전(Korea Industrial Technology Exchange Exposition 2010)’에 참가해 주요 연구성과 및 우수유망기술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한국식품연구원은 곡물환경조성 저장기술을 비롯하여 식품나노기술을 이용한 술 품질기술, 식품유해 신속검출기술, 스트레스 해소 소재 평가기술 등 5개의 주력 기술을 선보였고 우수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부스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식품연구원을 비롯한 11개의 출연(연)이 참석하여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이 참여해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을 갖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800여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찾아 우수한 유망연구기술에 대해 관람하고 상담하는 다채로운 시간을 가졌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