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한민국 동영상 유시시(UCC) 대상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한응수)이 주관하는 ‘제4회 대한민국 동영상 유시시 대상’ 시상식이 9일(목) 오후 2시부터 광화문 케이티(KT)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개최되었다.

본 대상은 한국관광공사, 대한체육회, 월드비전, 잡코리아, 다음(Daum), 엔에이치엔(NHN), 에스케이콤스(SKcomms), 아프리카티브이(TV), 엠군미디어, 판도라티브이(TV) 등 유시시 관련 기관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유시시 축제의 장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유시시 콘텐츠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스마트폰, 아이피티브이(IPTV), 태블릿피시(PC) 등 뉴미디어 콘텐츠 수요에 부응하고 웹2.0 시대의 사용자 참여 지향적인 콘텐츠 활용의 장을 마련하고자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네티즌 누구나 새로운 유시시를 제작하여 참여하는 공모 부문과, 기존에 유통되고 있는 유시시 중 관련 기업의 추천을 받아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추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각 부문별 대상 2편, 최우수상 4편, 우수상 6편 등 총 24편이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공모 부문은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말까지 약 두 달간 접수된 192편의 유시시 중에서 주제적합성, 창의성, 대중성, 기술적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1·2차 전문가 심사(위원장 서울예술대학 구환영 교수)와 네티즌 평가를 거쳐 우수작 12편을 선정하였으며, 추천 부문은 본 대상의 후원 기업이 추천한 우수 작품(총 42편) 중에서 기술적 완성도, 독창성 및 창의성, 오락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 12편을 선정하였다.

공모 부문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이세령의 ‘It‘s pumping me, Seoul_광화문광장’, 김정우의 ‘레고마을 사랑 이야기’가 선정되었으며, 추천 부문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돌고래유괴단의 ‘Fighter’와 박동준의 ‘2NE1 Go Away 록버전’이 선정되었다.

수상 작품과 자세한 정보는 제4회 대한민국 동영상 유시시 대상 홈페이지(www.koreaucc.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콘텐츠산업과
정재범 사무관
02)3704-93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