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50명 공개모집
참여신청은 오는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로, 대전광역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8일) 현재 대전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재학중인 대학생과 타 지역에 주민등록이되어 있어도 대전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가능하며, 휴학생과 제적생, 2010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 근무자는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인 생계곤란대학생 40%와 일반대학생 40%, 장애인등록 대학생 및 기타 유학생 10%, 타 지역 대학생 10% 등으로 구분 선발하며, 우선순위는 형제자매가 많고, 고학년, 고연령 순이다.
선발결과는 적격여부를 거쳐 12. 31(금) 시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발표하며, 근무기간은 ‘11.1.11~2.8일까지로(토·일요일,공휴일 제외) 시 본청 또는 사업소에서 민원업무 등 행정업무를 보조하게 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금번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현장견학과 간담회를 실시하고, 또 아르바이트를 통해 행정에 대한 실무 경험과 소중한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의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공고 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국제교육담당관실
담당자 문상훈
042-600-2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