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거리 모습도 교통상황 CCTV도 모바일로 ‘쏙’
-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 윈도우 모바일에 이어 iOS용 거리뷰·항공뷰 모바일 버전 오픈
- 지도 앱 최초로 CCTV 영상정보 제공해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가능
지도 어플리케이션에서 ‘거리뷰·항공뷰’ 기능은 ‘지도 검색’과 ‘길찾기 기능’에서 활용할 수 있다. 지도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거리뷰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아이콘을 길게 누른 후 원하는 위치로 끌어가면 다른 곳의 거리뷰도 볼 수 있다. 항공뷰와 거리뷰는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 하나로 번갈아 가며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에 거리뷰는 확대/축소/이동 등의 기본 기능과 ‘주변정보’, ‘빠른이동 기능’을 지원한다.
눈에 띄는 기능으로 ‘메일쓰기’ 기능이 있다. 거리뷰나 항공뷰 화면에서 메일쓰기를 선택하면 해당 화면이 그대로 캡처된 이미지와 웹 지도 링크가 포함된 메일을 발송할 수 있다. 단말기에 메일계정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 한 해 이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이다.
이용자들이 지도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길찾기 기능’에는 거리뷰 뿐 아니라 CCTV 실시간 교통상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CCTV 영상정보는 네이버 지도 옵션 중에 실시간 교통정보보기를 선택한 상태에서 볼 수 있다. 영상정보 제공 범위는 고속도로와 서울시 고속화 도로이다.
모바일 거리뷰는 웹 지도와 동일한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어 서비스 내용에는 차이가 없지만 이동하며 활용한다는 이용환경의 차이로 단말기의 방향과 각도에 따라 보이는 화면을 맞춤 제공하기 위해 나침반 기능을 적용했다.
한편, 안드로이드OS 용 거리뷰·항공뷰는 최종 테스트를 마치는 대로 곧 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LSO!실
최서희 과장
031-784-170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