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캐피탈, “한국서 금융서비스 올해로 10년 됐어요”

-아시아 지역에선 한국서 첫 서비스…고객 및 채널파트너 대상 각종 금융혜택 제공

-국내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로 투자 지속해 나갈 터

2010-12-09 13:20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www.cisco.com)는 자사의 금융 자회사인 시스코 캐피탈(Cisco Capital)이 한국서 금융서비스를 시작한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시스코 캐피탈은 지난 10년 동안 국내 고객들과 채널파트너들이 자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통해 큰 비용 부담 없이도 시스코 제품과 서비스를 도입, IT 인프라를 확장해 궁극적으로는 경쟁력과 수익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시스코 캐피탈은 세계적인 벤더 금융기업 중 하나로, 140여개 국가에서 시스코 파트너에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80여개 국가에서는 시스코 고객들에게 직접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시스코 캐피탈이 아시아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첫 금융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지난 2000년. 당시 네트워크 부문에서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벤더는 전무한 실정으로 시스코 캐피탈은 국내의 네트워크 인프라 발전에 상당 부분 기여해 왔다.

실제로 시스코 캐피탈은 국내 기업들이 유리한 금융조건 하에서 최첨단의 기술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아 왔다. 즉, 시스코 기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다양한 금융 상품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과 통신사업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용한 금융 솔루션을 상당 부분 제공해 왔다.

시스코 캐피탈은 시스코 제품과 서비스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리스, 융자 등의 금융 상품을 유연하게 운영하고 있다. 또 채널파트너 대상으로는 금융서비스 기간을 연장해 주는 등 부가적인 혜택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시스코 캐피탈은 정보통신 부문부터 제조 및 금융 산업 부문까지 각 산업 부문별로 특화된 금융 요구들까지 유연하게 수용해 줄 뿐 아니라 원화 또는 미화로 금융 서비스를 받을지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 결과 시스코의 국내 상위 50개 고객 중 36%는 기술도입 과정에서 시스코 캐피탈로부터 금융서비스를 받고 있다.

시스코 캐피탈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크리스틴 스노우(Christine A. Snow) 사장은 “시스코 캐피탈이 한국에서 10주년을 맞이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시스코가 한국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고객, 파트너사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미래 10년 후에도 높은 생산성과 수익을 보장할 수 있는 기술을 제안하는 과정에 요구되는 금융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서 시스코 캐피탈 서비스가 10주년을 맞이한 것을 기념해 한국을 찾은 시스코 캐피탈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총괄 디렉터 라지브 메논(Rajiv Menon)은 “지난 10년간 한국 시장을 가까이서 접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파트너사와 고객들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들은 시스코 캐피탈과 같은 금융 서비스를 통해 자사의 소중한 자산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융자를 통해 새로운 장비를 구입하거나 임대함으로써 큰 비용 부담 없이도 빠르게 신기술 트렌드를 반영, 최첨단의 IT 인프라를 유지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에서 시스코 캐피탈 사업을 총괄하는 양승민 상무는 “시스코 캐피탈은 추가적인 자본 투자 없이도 계약 기간 동안 장비 업그레이드 및 추가 도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IT 환경 가운데 유리한 조건의 금융 서비스를 통해 시기적절하게 네트워킹 솔루션에 대한 투자를 진행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데 크게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지 10주년을 맞은 시스코 캐피탈은 협업부터 가상화까지 최근 관심이 높은 첨단 기술 분야에서도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대처해 나감으로써 고객과 파트너사들이 미래 성장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시스코 캐피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www.cisco.com/web/ordering/ciscocapital/)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코리아
최지연 대리
02-3429-8662
이메일 보내기

KPR
홍성실 이사
02-3406-22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