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0년 제2차 인천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12.9일 13:30에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에서 ‘2010년 제2차 인천광역시 노사민정협의회(의장 송영길)’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한 노사민정협의회 본 회의는 지역 노총, 경제단체, 시민, 자치단체 및 지역 노동관서 대표 등으로 구성된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회의에 앞서 지난 11월23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로 희생된 군 장병 및 민간인에 대한 추모의 묵념으로 시작했다.

본 회의 주요의제는 먼저 최근의 국내경제 상황을 비롯한 지역경제 및 고용동향에 대한 현황 보고가 이루어졌고, 이어 금년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사업에 대한 추진성과에 대한 설명과 2010년 인천광역시 산업평화대상 수상대상자를 최종 심의의결 하였다.

2010년 인천광역시 산업평화대상 수상대상자는 단체부문 4, 개인부문 8명으로 결정되어 오는 12월22일 시청에서 시상식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단체 수상자는 농협협동중앙회 인천지역본부 노동조합(위원장 최정근), 인하대학교 노동조합(위원장 이호창), 로디아실리카 코리아주식회사(대표자 김진철), 주식회사신세계백화점 인천점(대표자 김봉호)이 선정되었고, 개인 수상자는 태화상운(주) 김남열(노조지부장), 동화실업(주) 이기종(노조위원장), 희성금속(주) 이재성(노조위원장), 삼성공업(주) 오인상(노조위원장), 삼신종합건설(주) 오원복(대표이사), 진성이엔씨(주) 정재식(대표이사), (주)연우 기중현(대표이사), 이글아이드 김진호(대표이사)를 결정했다.

이날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은 연평도 복구지원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설명하고 노사민정 차원의 협조와 지원을 당부함과 아울러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원만하고 발전적인 노사관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노사민정협의회의가 세심한 관심으로 각 분야에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일자리창출과
노사협력담당 김회선
032-440-42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