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가장 우울한 뉴스로 ‘경제악화 소식’ 꼽아

서울--(뉴스와이어)--매일 쏟아져 나오는 뉴스 속에서 직장인들을 가장 우울하게 만드는 뉴스는 무엇일까?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직장인 269명에게 실시한 우울한 뉴스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많은 직장인들이 우울해하는 뉴스로 ▶‘경제상황 악화된다는 뉴스’(36.0%)가 꼽힌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연예인 도박, 정치인 자녀 특채, 스폰서 검사 등 비리 뉴스’(19.7%)가 뒤를 이었고, ▶‘성추행, 성폭행 등 성범죄 뉴스‘ (13.4%)가 3위를 차지했다.

이어 ▶‘유명인의 자살뉴스’(10.8%)', ▶‘지진, 홍수, 화산폭발 등의 자연재해 뉴스’(6.3%) ▶‘주가폭락뉴스’(3.7%) ▶‘테러뉴스(2.2%)‘ ▶‘버스 폭발 등의 사고뉴스‘ (0.7%) ▶‘기타’(6.7%) 등도 우울한 뉴스로 꼽혔다.

그럼 이런 뉴스는 직장인들에게 얼마만큼의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

‘우울한 뉴스가 그날의 컨디션 및 업무에도 영향을 끼치느냐‘고 물었더니, ▶‘기분을 좌지우지 할 정도로 큰 영향을 받는다’(7.4%) ▶‘다소 영향을 받는다’(39.9%)’는 등 47.3%가 크고 작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별로 영향을 받지 않는다’(28.3%) ▶‘아무 영향도 받지 않는다’(3.0%)는 의견은 상대적으로 적었다.

우울한 뉴스를 접한 후에는 어떤 행동을 하느냐'는 질문에는 ▶‘그냥 잊어버리려고 애쓴다’는 답변이 40.9%로 가장 많았고, ▶‘옆 사람에게 즉시 알리고 뉴스에 대해 이야기한다‘ ▶‘관련 뉴스를 모조리 검색해 본다’(11.9%)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올린다‘ (3.0%) ▶‘뉴스에 댓글을 단다’(3.0%) ▶‘기타‘ (9.7%)등의 의견이 뒤를 이었다.

성별로 나눠보면 남성은 그냥 잊어버리려고 애쓴다(45.4%)는 응답이 가장 많은 반면, 여성의 경우 옆사람에게 즉시 알리고 이야기 한다(41.5%)는 사람이 많았다.

한편 ‘어떤 매체에서 주로 뉴스를 접하느냐’는 질문에는 ▶‘인터넷‘이라는 응답이 76.6%로 가장 높게 나왔다. ▶‘TV’(11.5%) ▶‘신문’(8.8%) ▶‘기타’(3.0%) 등의 의견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다. 업무상 컴퓨터 가까이에 있는데 따른 것. 또한 스마트폰 유저가 증가 추세인만큼 ‘트위터 등의 SNS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뉴스를 접한다’는 등 ▶기타 의견(3.0%)도 있었다.

주로 뉴스를 보는 시간대는 43.1%가 ▶‘시시때때로’ 본다고 응답했다. 또 ▶‘아침 출근하자마자’라고 답한 사람도 31.6%로 적지 않았으며 ▶‘퇴근시간’(13.8%) ▶‘점심시간’(8.6%) ▶‘하루종일 계속’(3.0%) 등의 순이었다.

인크루트 개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취업인사 전문기업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1998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 시스템 (Internet Recruiting System) 을 개설하였다. 지난 2005년 3월 3일 ERP전문회사인 뉴소프트기술과 합병,취업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국내 환경에 맞는 특화된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HRM 사업을 강화하여 취업 뿐 아니라 인사 시장까지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취업인사포털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ruit.com

연락처

인크루트
홍보팀장 정재훈
02-2186-91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