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Asia Risk誌 최우수 파생상품취급기관 수상

뉴스 제공
한국산업은행
2010-12-10 08:59
서울--(뉴스와이어)--KDB산업은행(행장 민유성, www.kdb.co.kr)은 Asia Risk誌 2010년 최우수 파생상품취급기관(House of the Year, South Korea)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Asia Risk誌는 파생상품 및 위험관리 분야 유력 국제금융 전문지로, 매년 소속국가를 대표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금융기관을 선정하여 최우수 파생상품 취급기관(House of the Year, South Korea)을 발표하고 있다.

Asia Risk誌는 산업은행의 한국 파생상품시장에서의 선도적 역할과 최근 금융위기 상황 등에 대비한 리스크 관리능력, 고객에 대한 환위험 관리 자문 등을 통하여 파생상품 고객기반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하였다.

특히, 2010년 복합파생상품의 정확한 리스크 측정 및 관리를 위한 미들오피스 시스템 구축, 효율적이고 정확한 ISDA/CSA계약 담보관리를 위한 담보관리시스템 구축 등 리스크 관리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 노력도 높이 인정하였다.

윤재민 트레이딩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통하여 국내 파생금융시장을 선도하는 리딩 뱅크로서의 산업은행 위상이 국내외에서 입증됐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은행 트레이딩센터는 1995년 금융공학팀으로 시작하여 국내 최초로 스왑북 운영 개시, 신용파생상품 및 상품파생 등 다양한 파생금융상품의 국내 도입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2006년에는 업계의 베스트셀러 중의 하나인 “알면 신나는 파생상품 이야기”를 발간하는 등 한국 파생금융시장의 저변을 확대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산업은행 트레이딩센터
김선욱 팀장
02-787-7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