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대전시장, 화훼연합회 임원과의 간담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대전광역시(시장 염홍철)에서는 12월 10일 오후 2시 시청 사랑방에서 대전시 화훼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대전광역시 화훼연합회 임원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대전광역시 화훼연합회는 지역의 화훼산업 발전 및 건전한 꽃 소비확산을 위하여 대전광역시농촌지도자 화훼연구회(생산자), 유성구화훼유통연합회(도매인), (사)한국화원협회 대전지부(소매업)의 3개 단체가 연합하여 지난 5월 19일 창립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이규찬 회장((사)농촌지도자 대전광역시 화훼연구회 고문) 등 12명이 참석하여 쓰레기 매립장을 활용한 화훼단지 조성, 화훼경매제도 도입, 화환 재사용방지, 공공기관의 꽃소비 규제 금지, 건전한 꽃 소비확대를 위한 꽃 생활화 교육 등 화훼생산과 유통활성화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날 염홍철 시장은 참석한 화훼연합회 임원들의 노고치하 하고 격려와 함께, 화환 재사용 방지를 위한 홍보활동 강화 및 건전한 꽃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대전시 관계자는 “오늘 간담회를 통하여 대전시 화훼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발전 방안 및 연계 프로그램 개발로 지역 화훼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농업유통과
담당자 송윤호
042-600-54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