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결식아동급식지원 사업예산 전액삭감 규탄 기자회견

- 당일 ‘밥그릇 뒤엎기 퍼포먼스’ 진행 예정

2010-12-10 13:32
서울--(뉴스와이어)--“결식아동의 밥그릇 빼앗아 무엇에 쓰려는고?”

친환경 무상급식이 사회적 대세를 이루는 상황에서 결식아동 급식비을 전액 삭감한 정부와 국회를 규탄하는 집회가 열린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12월 13일(월) 오전 10시 30분 국회 앞 인도에서 2011년도 결식아동 급식지원예산을 전액 삭감한 정부와 국회를 규탄하는 기자회견과 퍼포먼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관계자는 “이명박 정부는 그동안 ‘서민을 따뜻하게 중산층을 두껍게’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고단한 서민들의 삶을 정부가 적극 지원하는 친서민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입버릇처럼 말해 왔다” 며 “하지만 친환경무상급식이 사회적 대세를 이루어 가는 상황에서 이명박 정부는 가난한 결식아동의 급식비 예산을 전액 삭감하여 예산을 편성하고 국회는 이를 그대로 의결했다. 이로 인하여 25만명 이상의 결식아동들은 2011년도에 끼니를 거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고 주장했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결식아동 급식비 전액 삭감한 것은 우리사회의 약자 중에 약자인 가난한 아이들의 생존권과 건강권마저 짓밟는 야만적 행태라고 판단하여 이를 규탄하고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가난한 아이들의 밥그릇조차 뒤엎은 정부와 국회의 야만적 행위를 비판하는 ‘밥그릇 뒤엎기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정책국 이광진간사
02-732-7979
010-9621-12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