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실버넷뉴스 기자단과 좀비PC 청소 캠페인 펼쳐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서종렬)은 좀비PC 청소 캠페인의 일환으로 12월 10일(금) 건국대에서 실버넷뉴스 기자 150명에게 좀비PC 예방 및 백신 사용방법을 교육했다.

이번 캠페인은 노년층의 인터넷이용률이 지속적으로 증가(60대 인터넷이용률 전년대비 2.4%p 증가(33.8%) ※ 출처: KISA, 2010 인터넷이용실태조사)하고 있는 가운데,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노년층을 대상으로 직접 정보보호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실버넷 뉴스기자들의 활약으로 정보보호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재전파될 것으로 예상된다.

KISA 서종렬 원장은 “PC 등 다양한 정보통신 기기의 이용자층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노년층을 위한 정보보호 교육을 활성화하여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관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장소에서, 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좀비PC캠페인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KISA는 매월 18일경 좀비PC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이마트와 수능시험이 끝난 주에 학생들이 많이 찾는 대학로 등에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전국적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평균 연령 65세 이상의 노년층 기자들로 구성된 실버넷뉴스(www.silvernetnews.com) 기자단은 기자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da.or.kr

연락처

한국인터넷진흥원 PC보안지원팀
신화수 팀장
02-405-56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