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우유 1위 브랜드 ‘상하목장’, ‘웹어워드 코리아’ 브랜드 커뮤니티 부문 대상 수상

뉴스 제공
매일유업 코스닥 005990
2010-12-13 09:34
서울--(뉴스와이어)--매일유업 (대표이사 최동욱)의 대표적인 유기농 우유 브랜드 ‘상하목장’의 브랜드 사이트 (http://sanghafarm.maeil.com)가 ‘웹어워드 코리아 2010’에서 선정하는 브랜드 커뮤니티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상하목장은 지난 9월 브랜드 사이트를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웹 전문가 1600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한 해 동안 새로 개편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성공적인 웹사이트를 선정, 발표해 오고 있는 행사다. 올해는 브랜드, 디자인, U.I, 기술, 콘텐츠, 프로모션, 마케팅, 서비스 등 총 8개 부문에 걸친 40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별 대상 웹사이트들이 발표됐다.

브랜드 커뮤니티 부문 대상을 수상한 상하목장의 브랜드 사이트는 새로운 발상의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를 현재와 과거의 시점으로 크게 양분화하여 구성한 신선한 시도로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상하목장’ 브랜드 사이트는 디자인과 콘텐츠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상하목장 메인 사이트는 상하목장과 관련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감성적인 비쥬얼로 전달하고, 메인 사이트와 연계된 블로그를 통해서는 소비자의 관심사인 주요 정보(목장, 전라북도 고창, 먹거리 등)를 주기적으로 전달하며 직접 소통하는 등 소비자의 공감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는 평을 얻었다.

상하목장 브랜드를 담당하는 매일유업 유기농팀 이인기 팀장은 “상하목장 브랜드 사이트를 리뉴얼하면서 소비자들이 유기농에 기대하는 가치 중 하나인 진정성을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상하목장뿐 아니라 유기농과 관련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좋은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하목장의 브랜드 사이트는 웹어워드 코리아 수상 외에도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코리아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 2010(Korea Digital Media Award)에서도 웹/정보 및 서비스 분야 커뮤니티/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 정보 (http://www.kdmf.or.kr/)]

상하목장은 지난 2008년 6월, 매일유업과 전라북도 고창군과 고창에 위치한 열 네 농가가 협업하여 처음 선보인 유기농 우유 브랜드로 출시 1년 만에 1등 유기농 우유로 자리잡았다.

웹사이트: http://www.maeil.com

연락처

매일유업 대외홍보팀
박경배 팀장
02-2127-2271

인컴브로더
박성진 대리
02-2016-7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