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 세계 최초의 진정한 싱글 레이어 멀티터치 투영 정전용량 터치 스크린 기술 선보여
IDT 퓨어터치(PureTouch®) 제품군에 추가된 이 최신 기술은 터치 스크린 센서 제조 과정을 간소화하고 셀프 정전용량 멀티 레이어 솔루션(self-capacitive multi-layer solutions)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멀티 터치 고스트 효과(ghosting effects)를 없애 준다.
IDT의 싱글 레이어 멀티터치 센서 디자인은 센서 교차 지점의 절연을 위한 추가 마스크 단계 및 센서 매트릭스 라인 간의 연결이 필요 없는 진정한 단일 계층 디자인이다.
IDT의 새로운 솔루션은 다른 멀티터치 기술에서 필요로 하는 추가 인듐 주석 산화물(ITO: Indium Tin Oxide) 계층을 제거함으로써 빛의 투과율 개선에도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터치 스크린 센서의 제조 과정을 간소화하고 터치 스크린 제조업체의 전반적인 비용 부담 또한 절감시켰다. 이러한 모든 혜택에도 불구하고 여러 손가락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기능과 성능에는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는다.
IDT 어드벤스드 유저 인터페이스 그룹(Advanced User Interface Group)의 앨빈 웡(Alvin Wong) 총괄 매니저는 “첨단 휴대형 디바이스를 위한 터치 인터페이스의 폭발적인 증가와 함께 개발자들은 여러 가지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IDT의 새로운 터치 스크린 기술은 제조기업들이 이러한 추세에 대처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앨빈 웡 총괄 매너저는 “일반적인 정전용량 터치 스크린 센서의 경우 최대 세 개의 전도 계층을 사용해야 하지만 IDT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단일 계층 기술은 추가 ITO 계층을 없애면서도 멀티터치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는데 성공했다”며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번 기술은 최종 사용자의 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디자이너 및 디바이스 제조기업의 전반적인 비용 절감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IDT퓨어터치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신제품은 IDT독자 개발 싱글 레이어 패턴을 활용하여 멀티터치 기능의 향상은 물론 셀프 정전용량 멀티 레이어 솔루션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고스트” 효과를 제거했다. 동시에 발생하는 두 개의 터치 또한 인식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고스트 효과는 스크린에서 하나 이상의 터치가 발생할 때 불확실한 손가락 위치 좌표를 발생시킬 수 있다. IDT의 싱글 레이어 패턴은 X 및 Y 축에 대한 해상도가 동일하므로 단일 및 이중 터치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사용자 환경을 향상 시킨다.
IDT는 새롭게 선보인 이번 터치 기술을 통해 정확한 멀티터치 좌표와 동일한 해상도 사양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최종 제품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차별화할 수 있는 맞춤형 제스처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idt.com
-
2014년 7월 14일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