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농공상 융합형기술개발사업 지원
農工商융합형기술개발사업은 농림수산식품부와 중소기업청간 ‘농공상 융합형중소기업 육성전략’에 관한 업무협약(‘10.7.29)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0일 사업공고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동 사업의 목적으로는 지역기반의 농수산물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제3세대 바이오신제품”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농어민의 안정적 소득을 증대시키고,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제고시키는데 있다.
중소기업청에서는 동 사업을 통해 선정된 과제에 대해 과제당 총사업비의 75%까지 최대 2억의 한도(평균 1.4억원)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에는 협력형과 단독형이 있는 바, 협력형의 경우 주관기관이 중소기업인 경우로 농어업법인이 공동으로 참여해야 하며, 단독형은 주관기관이 농어업법인인 경우로 참여기업을 배제하고 단독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동 사업과 관련하여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 `10.12,16(목), 공군회관(서울 대방동 소재)에서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면서, “동 사업을 통해 향후 중소기업인과 농어업인의 동반성장 촉진 및 서민층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해 나가고자 내년에는 관련 사업예산을 증액하여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동 사업에 대한 총괄은 중소기업청 기술개발과(042-481-4445)에서 맡고 있으며, 사업 신청, 사업계획서 작성, 선정평가 등에 대한 문의는 각 지방 중소기업청(제주특별자치도는 기업사랑과)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02-3787-0540)으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술개발과
과장 최원영
042-481-4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