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겨울철 농업재해 예방추진 ‘주력’
시는 신촌, 정봉, 송절 등 시설하우스 밀집 지역에 대한 신속한 조기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농업인에게 휴대폰 SMS(단문통신)를 통해 기상특보상황 등을 전파하여 피해 사전 예방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특히, 기상특보 발령시 단계별 활동지침을 세우고 공무원, 재난지원단, 군부대와 협조체제를 유지해 폭설피해 발생시 사전 예방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한, 시는 하우스 등 농업시설에 대하여 재해복구 및 신규 설치시 35cm 이상의 눈에도 견딜 수 있는 내재해 규격 설계도에 의한 설치지도 및 홍보 강화로 사전 피해를 예방하는 한편 시설물 사전 점검·정비와 신속한 대처로 농업시설물 재해 피해 경감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에 ‘겨울철 기상특보 신속한 전파와 홍보 강화’, ‘비닐하우스, 인삼재배시설 등 사전 점검’, ‘눈 쓸어내리기 및 인삼 차광막 걷어두기 운동’ 전개로 시설물 파손 방지에 노력하기로 하였다.
시 친환경농업담당은 “겨울 영농교육시 비닐하우스 관리 요령을 집중 교육하고 폭설대비 공무원 지역담당제를 운영하여 폭설(적설량 15cm 이상)시 현장 피해예방 활동을 전개하는 등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담당
043-200-24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