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관광 스탬프트레일(stamptrail)’ 완료 등록자, 대구관광 명예홍보위원으로 위촉
‘대구관광 스탬프트레일’은 대구의 관광명소를 체계적으로 답사하여 우리 지역의 관광명소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스탬프트레일 책자를 소지한 학생이나 시민이 관광명소를 찾아가면 그 기념으로 스탬프를 찍어주는 행사이다.
특히 스탬프트레일 사업은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인기가 있어 지난 2003년 이후 완료 등록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2010년까지 대구관광 명예홍보위원으로 위촉된 수가 1,432명에 달하고 있다.
올해는 30개소의 관광지에 스탬프를 비치해놓고, 올 10월까지 책자에 30개의 스탬프를 모두 날인하고 등록한 시민 170명에게 대구관광협회장 명의의 대구관광 명예홍보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스탬프트레일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대구의 구석구석을 둘러보지도 않고 대구에 볼거리가 없다고 한 것 같다”며 “대구를 다시 보게 되었다. 정말 괜찮다!” “이제 우리 시민이 먼저 나서서 대구를 적극 홍보 해야겠다” 라며 만족스러움을 나타냈다.
대구시 윤진원 관광문화재과장은 “내년 육상대회와 대구 방문의 해 사업이 성공하려면 시민들의 적극적인 대구 관광 홍보와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내년도에는 스탬프트레일 사업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이벤트 행사를 다채롭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관광문화재과
관광정책담당 김만주
053-803-38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