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 규제개혁 최우수기관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국무총리 주재로 개최된 2010년 정부업무평가결과 보고회에서 “규제개혁”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규제개혁” 주요 평가기준은 31개 중앙행정기관의 규제개혁 관련 추진기반의 적실성(22%), 시행의 적정성(30%), 규제개혁 성과(32%), 규제개혁 만족도(20%) 등을 중점 평가했다.

앞서, 식약청은 2008년 정부업무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규제개혁부문)상을 수상한 이래, 2009년에도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식약청은 범정부적 아젠다에 대한 규제개혁 노력, 국민생활 불편 규제정비, 제2단계 규제일몰제 적용 등 금년도 중점 규제개혁과제 및 복합적 규제개혁 노력 등에서 최우수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2011년에도 국민 건강상의 위해 예방과 안전 보호에 영향이 없는 범위에서 식품, 의약품, 생물의약품, 화장품 및 의료기기 분야 규제 선진화를 위하여 제로베이스 접근을 통해 과제를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규제개햑법무담당관
과장 김유미
043-719-15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