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장충체육관 복합 문화·체육 공간으로 탈바꿈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1963년 국내 최초 돔 실내경기장으로 개관한 장충체육관 시설 리모델링을 위한 현상설계 공모결과 구중운(坵中雲)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장충체육관의 협소하고 노후화된 시설 등을 개선코자 투자심사,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용역 등을 거쳐 지난 2010년 10월 8일 현상설계 공모 후 접수된 6개의 작품 중 심사를 통해 ‘구중운(유선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대표 조영돈))’을 선정하였다.

서울시 관계자는 “전문체육시설뿐만 아니라 뮤지컬 및 공연기능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시민고객들이 도심 속에서 고품격의 문화·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개선된다”고 밝혔다.

장충체육관은 건립당시 실내스포츠를 위한 전문체육시설로 건립되었으나 시설노후화 및 면적협소 등으로 인하여 현재는 체육경기보다는 일반행사 장소로 이용되고 있어 국내 최초 돔 실내체육관으로의 역사성 및 상징성을 갖춘 공간으로 보존 필요성이 제기되어 리모델링이 결정되었다.

건물공간은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헬스크럽, 전시장, 카페테리아 등의 공간과 뮤지컬 등 공연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서울시민고객들의 복합문화·체육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에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연결통로를 설치하여 접근성을 향상시킨다.

장충체육관은 총사업비 236억원을 투입하여 지하2층, 지상3층, 연면적 11,660㎡, 관람석 5484석으로 리모델링 예정이며 2011년 8월 설계를 마치고 2012년 1월 착공하여 2013년 6월 시민고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건축부 이진원
02-3708-26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