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기관 지도점검에 나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오는 17일까지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 기관을 대상으로 위법부당행위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지도점검은 1개반 2명으로 편성하여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 충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충북직지장애인자립생활센터, 다사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4개소를 대상으로 점검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서비스 이용 및 결제 과정에 대한 제공기관의 관리의 적절성’, ‘부당 청구 및 이용 사례, 과다 일괄결제 등’, ‘제공인력과 대상자 또는 제공기관, 대상자 및 제공인력의 담합에 의한 부정 결제’ 등을 중점점검 할 예정이다.

시는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 조치하고 부정사례 적발시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재활복지담당은 “활동보조서비스 검검결과 우수사례는 타기관으로 전파하여 장애인활동보조사업의 내실화를 기하고, 내년 10월부터 시행되는 장애인장기요양보장제도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사회복지과
재활복지담당
043-200-25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