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쌀 직불금 330억원 농가에 지급
쌀소득보전 직불제는 쌀협상 이후 시장개방이 확대되어 쌀 가격이 떨어지는 경우에 쌀 생산 농가의 소득을 적정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쌀 목표가격(17만원/80㎏)을 설정 산지쌀값과의 차액 85%를 농업인에게 지급하는 제도로써, 이번에는 고정직불금을 지급하고 내년 3월중에는 변동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쌀소득보전직불제 사업은 직불금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신청 단계부터 사후관리 집행까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도록 농림사업통합정보시스템(AgriX)을 구축하여 신청서 접수, 신청내역, 수령액, 수령여부 등을 농업인이 직접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토록 보완 하고 실경작자인 농업인에게만 직불금을 지급하고 있다.
도 농산지원과 양권석과장은 금년 11월부터 내년 1월말까지 수확기 평균 쌀값이 확정되면 내년 3월중 변동직불금을 추가로 지급하게 될 것이며, 금년도에는 이상 기후로 벼농사 수확량은 떨어졌으나 쌀소득보전 직불금을 지급하면 농가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농산지원과
식량작물팀장
043-220-3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