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전국이통장연합회와 자원봉사활동 협약 체결
전국의 이·통장들은 그동안 지역에서 민·관의 가교역할을 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수행해왔으며, 이번 대한적십자사 자원봉사활동 협약식을 계기로 독거노인, 저소득 아동·청소년, 다문화가족 등 취약계층 봉사활동을 다변화하고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의 14개 시도지사와 전국이통장연합회의 지부가 파트너가 되어 이·통장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적십자봉사원 가입을 실시하고, 지역별로 적십자봉사회를 순차적으로 조직해 갈 계획이다.
행사에는 200명의 전국 이·통장 대표들과 문화관광부 유인촌 장관, 대한적십자사 유종하 총재, 전국이통장연합회 이중규 회장,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중앙협의회 김일랑 의장 등이 참석 했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재난구호봉사본부
팀장 김정주
02-3705-3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