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177차 안전점검의 날’ 전통시장·터미널·사회복지시설·대형공사장 등 일제 점검

대구--(뉴스와이어)--매월 4일 실시하던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12월에는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12월 17일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연말연시를 앞두고 치러지는 이번 행사에는 12.13(월)부터 12.17(금)까지 안전점검 주간으로 설정,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 취약시설에 대하여 소방방재청을 비롯한 전국 시도에서 일제 점검을 동시에 실시한다.

이와 관련 대구시는 구·군과 함께 11월 중순부터 12월말까지 기존 전통시장,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은 물론 대형공사장, 사회복지시설로 대상을 확대, 민·관합동 점검반을 구성하여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구시, 구·군, 소방안전본부 합동으로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쪽방 등 화재 취약계층에 대하여 안전점검 및 ‘단독경보형 화재 감지기’ 설치 행사를 12월말까지 중점 추진중에 있다.

또한, 12월 15일(수) 오후3시부터 문화예술회관에서 노인안전봉사단 150여명에대하여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인근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관련 캠페인을 실시한다. 구·군에서도 겨울철 폭설 등 자연재난 시민행동요령,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홍보, 농업재해 예방 캠페인 등을 동시에 실시한다.

대구시는 일회성 형식적 행사보다 재난취약시설을 실제로 점검하고 대대적인 예방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실질적 성과가 있는 안전점검의 날로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재난관리과
인적재난담당 장덕수
053-803-31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