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멕스, 유학생 위한 ‘해외이사 Tip’ 제공
유학시즌을 맞아 해외로 이주하려는 유학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해외이사는 국내이사와 달리 포장 후 창고보관, 컨테이너 선적, 해외배송, 통관 및 검열등 복잡한 단계를 거치는 작업이며 국가별 상이한 통관서류와 혹시 모를 파손과 분실에 대한 보험대비책도 확실해야 하기에 업체 선별 시 꼼꼼히 체크해봐야 할 사항들이 있다.
국제물류주선업 자격증을 취득한 업체인가?
한국에서 해외이주업은 ‘국제물류주선업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진행할 수 있다. 이 자격증은 내륙운송, 해상운송, 항공운송등 2가지 이상의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해외로 화물운송을 할 수 있다는 증명서로, 각 업체의 홈페이지나 해당업체의 영업사원을 통해 국제물류주선업 취득여부를 확인하여 기본적인 자격을 갖춘 업체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특수포장기술과 우수한 포장자재를 보유하였는가?
기후와 환경이 다른 국외로의 장기운송과정 중에는 어느 단계에나 물품의 파손이나 분실의 위험이 존재한다. 이러한 위험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는 특수포장기술과 우수한 포장자재를 보유해야 한다.
‘한국해외이주화물협회(KOROMA)’의 회장이자 퓨멕스의 대표인 차주영대표이사는 “분실이나 파손방지를 위해서는 일반박스가 아닌 내구성이 강한 특수박스와 포장자재를 활용하고 오랜 노하우를 가진 전문인력이 포장을 해야 안전하다.” 고 조언했다.
낮은 가격으로 유혹하지는 않는가?
최근 늘어난 해외이사업체들만큼이나 이들이 제시하는 금액도 가지각색이다. 고객들은 보통 ‘가장 저렴한 비용’을 제시하는 업체에게 일을 맡기는 경우가 많지만 이것은 위험한 판단이다.
‘국내포장운송료, 해상운송료, 현지배송료’ 이 3가지로 이루어 지는 해외이사 비용에서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부분은 ‘국내포장운송료’에 불가하다. 즉 타업체보다 지나치게 가격이 싸다는 것은 정상적인 품질기준을 무시한 저품질 포장자재의 사용이나 부실포장, 또는 신용도가 낮은 해외에이전트를 이용하는 업체일 확률이 높다.
한편, 퓨멕스는 1986년 창립이래로, 20여 년간 해외이사화물 운송업에 전념해온 해외이사 전문업체이다. 업계 최초 ERP 시스템의 도입, 포장실명제, 품목별 아이콘 박스 의 도입 등 다양한 품질 혁신을 바탕으로 LG전자,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 현재 국내 주요 대기업의 주재원 해외이주화물 운송 대행사로 해외이주화물업계의 마켓리더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관련내용 www.pumex.co.kr 참조.
퓨멕스 개요
퓨멕스는 1986년 고객가치, 인재중시, 신뢰기반의 경영철학으로 창업한 이래, 25년간 복합운송주선업을 선도해온 국내 최고의 해외이주화물 운송 전문기업입니다. 전 세계 180여 국가의 에이전트와 파트너쉽을 맺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업계 최초 ERP시스템을 개발·도입, 글로벌 시대의 격동하는 물류환경에 대응하는 혁신경영을 실천하여 해외이주화물업계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는 마켓리더입니다. 이제 퓨멕스는 해외이주화물은 물론, 전시∙공연∙예술품의 운송과 통관, 대규모 기술력이 요구되는 프로젝트&벌크 카고 등 상용화물의 수출포장 서비스, 창고보관 서비스, 국제 특송서비스 등 다양한 종합 물류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퓨멕스는 고객이 원하는 무엇이든, 원하시는 곳 어디든지 안전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림으로서 고객의 꿈과 희망을 나르는 진정한 글로벌 무빙 디자이너(Global Moving Designer)로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umex.co.kr
연락처
퓨멕스 기획마케팅부
과장 임헌섭
02-333-653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