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여성보호 지역연대’ 전국 관계자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는 12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제주에서‘아동·여성보호 지역연대’전국 지자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갖는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정부가 수립한 ‘지역사회 아동·여성 안전대책’의 추진상황을 전달하고, 지역연대 운영방안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하여 지역아동· 여성보호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워크숍은 아동성폭력 범죄의 특성과 지역적 차원에서 지역연대 운영의 필요성, 아동·여성보호의 사각지대 해소방안 등에 대한 전문가 강의와, 각 지역에서 그간 추진해온 지역연대 운영의 우수사례 발표 등이 마련되어 있다.

지역별로 발표될 우수사례는 아동·여성 성폭력 피해사건 발생시 지역적 차원에서의 대응해온 추진실적 및 성폭력피해 인식 개선 등의 예방활동실적 등을 발표하게 된다.

여성가족부 조진우 권익증진국장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지자체가 향후 추진해야할 지역아동·여성보호의 안전망 구축에 상당히 기여할 것이며, 정부와 지자체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는데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지역사회에서 가능한 자원을 동원하여 ‘지역사회에 홀로 남아있는 아동’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방안을 만들어 가는 데 지역연대 관계자들이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전했다.

한편, 정부에서는 지역연대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2010년부터 추진 중인 표준모델을 개발·보급할 예정이며, 지역연대 점검 평가지표를 개발하여 지역별 점검 평가실시와 우수기관에 대한 인증마크 부여, 성폭력 피해예방을 위한 관계자 교육 등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권익기획과
과장 강선혜
02-2075-87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