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 ‘시만텍 DLP’ 솔루션 도입으로 완벽한 사내 정보 보호 환경 구축

뉴스 제공
시만텍코리아
2010-12-15 10:16
서울--(뉴스와이어)--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 www.symantec.co.kr)는 국내 최대의 직접판매 기업인 한국암웨이(대표 박세준, www.amwaykorea.co.kr)가 자사의 DLP(데이터손실방지) 솔루션을 도입해 완벽한 사내 정보 보호 및 엔드포인트 보안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미국 암웨이 본사가 직접 제조 생산하는 제품 이외에도 한국인들의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기획하고 국내 기업들과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한국암웨이는 기존에 민감한 내부 정보 유출 방지 및 핵심 정보자산의 보호를 위해 DRM(디지털저작권관리) 솔루션을 사용해 왔지만 사용자의 불편과 생산성 저하 등의 문제에 직면하면서 정보 중심의 보안 전략을 통한 보다 효과적인 보안 프로세스를 구축할 필요가 있었다.

이에 따라 한국암웨이는 지적 재산 및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고 기업이 일상적으로 직면하는 복잡한 보안 프로세스를 단순화 해주는 ‘시만텍 DLP’ 솔루션을 도입, 사내 중요정보에 대한 가시성 확보는 물론,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영역에서의 정보 유출 경로 차단과 예방 및 임직원들의 보안 의식을 강화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데이터의 저장 또는 사용 위치에 관계없이 기밀 데이터를 검색, 모니터링 및 보호해 주요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는 ‘시만텍 DLP’ 솔루션은 통합된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스토리지에 대한 포괄적인 데이터 손실 방지 기능을 제공,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모두 보호한다.

DLP 도입 후 한국암웨이는 컨텐츠 기반 탐지 기능을 통해 중요한 정보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이용 현황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정보 유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게 됐다. 더구나 데이터의 이동과 사용이력을 모니터링 및 차단하고, 이를 사후 감사자료로도 활용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중요 정보의 외부 데이터 유출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고 따라서 개인의 부주의로 인한 정보유출의 실수도 막아주는 효과까지 얻고 있다.

실제 DLP 도입 후 한국암웨이는 문서 보안 정책 자율 준수율을 기존 80%에서 100%로 끌어올렸으며, 사내 민감 정보 흐름은 기존 대비 60%나 감소하는 효과를 거뒀다. 또한 위반 징후 모니터링 직후 증거 채집에 소요되던 시간도 기존 2시간에서10분으로 대폭 감소했다.

전반적인 보안 프로세스의 강화와 함께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 전환도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성과다. 이미 DRM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내부 사용자들의 불만사항이 무엇인지 충분히 경험한 바 있는 한국암웨이는 원활한 DLP 솔루션 도입을 위해 시만텍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현업 부서와 정책 우선순위를 조율하는 한편,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의식개혁을 이끌어내기 위해 전사적인 보안 교육을 병행했다.

이를 위해 총 32개 부서에 35명의 정보보호 코디네이터를 지정해 부서 전체가 자발적으로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직원 개인당 8시간 이상의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이전에는 개개인이 다루는 정보가 개인정보인지 아닌지, 어느 정도 중요한 정보인지 파악하고 관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자발적으로 암호화 조치까지 취할 정도로 보안 의식이 강화됐다.

한국암웨이의 CIO인 진재경 이사는 “시만텍의 적극적인 컨설팅과 기술지원 및 우수한 DLP 솔루션 덕분에 전사적으로 보안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임직원들의 보안에 대한 인식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해외 지사에서도 한국암웨이의 DLP 구축사례를 벤치마킹할 정도로 글로벌 차원에서 관심이 높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시만텍코리아의 정경원 사장은 “이번 한국암웨이의 구축 사례를 통해 시만텍 솔루션의 우수성과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업계 선두의 시만텍 솔루션과 기술력을 통해 고객들이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관리하고, 기업 자산 및 비즈니스가 보호받고 있다는 신뢰감을 심어줌으로써 관련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연락처

시만텍코리아
조애리 차장
02)3468-2195
이메일 보내기

KPR
박소라 대리
02-3406-22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