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알수록 건강해져요’ 식품안전지식 실천 캠페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건강기능식품 또는 냉동식품에 대한 선물용 수요가 폭증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시민고객들이 보다 현명하고 안전하게 식품을 선택 할 수 있도록 ‘알수록 건강해져요’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은 12월 15일(수)부터 12월 22일(수)까지 일주일 동안 서울시내 대형 마트, 푸드마켓, 보건소 등을 순회 개최하며, 첫 번째 캠페인은 12월 15일(수)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진행 된다.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선택, 식품별 냉장·냉동방법을 알려주고, 직접 실습을 해보는 체험식 캠페인으로 진행 된다.

건강기능식품은 현재 건강상태나 복용 중인 약, 섭취 중인 건강 기능 식품과의 상호 부작용에 대해 알고 전문가와 상담 후 구입하며, 구입시에는 영양 및 기능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식품 냉장·냉동 관리는 주 1회 청소를 하고 온도와 식품의 상태를 매일 확인하여야 하며, 냉장보관은 날 식품은 냉장고 아래 칸에, 조리된 식품은 위 칸에 보관 한다.

장을 볼 경우 냉동식품을 가장 나중에 구입하고, 보관 시에는 냉장고 아래부터 생닭·오리, 육류, 생선류, 즉석식품 및 신선식품 순으로 보관 한다.

냉장·냉동 보관 시에는 서울시에서 개발한 요일별 칼리태그를 활용하여 식품 품목, 구입일자 등을 기록하여 선입선출을 원칙으로 한다.

특히 12월 16일과 20일은 노인복지관을 찾아가서, 어르신의 건강을 위한 안전한 식품 선택과 관리방법 안내·상담 등 맞춤형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바른 식품 선택 및 보관방법 홍보 외에도 ‘서울안심먹을거리 홍보관’을 운영하여 안전한 식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시의 ‘서울안심 먹을거리’ 인증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 동네 서울안심 먹을거리 인증 업소 찾기’ 지도검색 앱서비스 활용방법 등을 알려 준다.

그리고 올바른 표기제품과 과대광고 제품을 비교전시 하고, 안전식품선택을 위한 다양한 상담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서울식품안전정보 홈페이지(http://fsi.seoul.go.kr)를 통해 리플릿, 서울안심먹을거리 안내지도 및 요일별 컬러태그시스템을 게시하여 시민 누구나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기타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거나 관련 자료 문의는 서울시 식품안전과(☎6361-3856)로 요청하면 된다.

서울시는 2011년에도 자치구와 연계하여 ‘알수록 건강해져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킬 예정으로, 향후에도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식품안전과 이해연
02-6361-38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