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 대학(원)생 대상 충청남도 상생협력·갈등관리 우수논문 발표대회 개최
미래사회의 주역인 대학(원)생들의 지역갈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이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사회통합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자 충남발전연구원 부설 “상생협력·갈등관리 플러스충남정책포럼”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올해 세 번째 대회로 접수된 총 13편의 논문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우수논문 8편에 대한 발표와 심사,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최종 심사 결과 대학원생 부문 최우수상인 행정안전부장관상에는 백석대학교 정철주 외 4명이 발표한 ‘지역대학과 지역발전의 연계성에 관한 연구 - 천안시를 중심으로’가, 대학생 부문 최우수상에는 단국대학교 박정수 외 4명의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를 통한 시민제안제도 활성화에 관한 연구 -충청남도 천안시를 중심으로’가 차지해 각각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외 우수상 2편에 각 50만원, 장려상 4편에 각 30만원 등 총 42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충남발전연구원 박진도 원장은 인사말에서 “갈등이 없는 사회는 죽은 사회나 마찬가지이고, 우리 사회가 상생협력이라는 목표 아래 지역에 산적한 갈등을 얼마나 슬기롭게 해소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라면서 “이번 행사는 그 취지를 뒷받침하고 지역의 갈등에 대한 젊은 시선을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