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청계천 Job Fair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고용센터는 12.17일(금) 오전 10시(일부프로그램은 오후 2시)부터 센터와 그 주변에서‘제33회 청계천 Job Fair’행사를 개최한다.

‘2010년 50+ 중장년채용박람회’와 함께 하는 이번 행사에는 기업 현장채용, 취업특강, 세미나, 모의면접, 개인별 종합맞춤 컨설팅, 직업시연 및 체험행사 등 유익하고 다채로운 시간들이 마련된다.

현장 채용에 참여할 구인 기업은 참사랑씨앤이, 우림엠에스 등 총 25개사로 경비, 환경미화, 산모도우미 등의 직종에서 60여 명의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 구인기업에 대한 자세한 채용정보는 홈페이지(http://jobfair.or.kr) 참조

또한 중장년층 맞춤형 취업상담, 취업특강, 세미나 등도 실시되며 3분 스피치 경연대회, 수지침 체험 등 중장년층을 위한 특화된 행사들을 함께 진행한다.

한편, 대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모의면접 등을 실시하며 스트레스 심리치료 컨설팅, 직장매너 컨설팅, 컬러 및 이미지 컨설팅, 면접메이크업 컨설팅, 커리어 컨설팅 등 개인별 종합맞춤컨설팅도 제공한다.

대졸 청년 등에게 1:1 취업상담 ·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는<Job Young Plaza>와 연계하여 보다 전문화 되고 차별화된 취업컨설팅을 받게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취업특강, 명사특강 등 다양한 특강들도 준비되어 있다.

※ 모의면접 (참가신청 : 홈페이지(http://jobfair.or.kr), 선착순 30명)은 롯데백화점 인사담당자가 직접 실시하며, 모의면접 우수자 2명에게는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상장 및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 취업특강 : 신길자 <취업전문컨설턴트>‘‘9988’ 일하기 (99세까지 88하게 일하기)’
※ 명사특강 : 엄용수 <한국방송코미디협회 회장>‘웃으면서 삽시다!’

기타 ▲내일배움카드(직업훈련계좌제) 상담 ▲비정규직 능력개발카드 발급 ▲직업심리검사 ▲국가기술자격증상담(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 취업상담(한국산업인력공단) ▲장애인 취업상담(장애인고용공단) 등도 진행되며, 참여자들이 즐기면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클레이아트, 전통차 시음, 크리스마스 카드만들기 등 다양한 직업 시연 및 체험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시민석 서울고용노동청장 직무대리는 “이번 청계천 Job Fair는 최근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에서 일자리와 생계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2010년 50+ 중장년채용박람회’와 동시에 개최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중장년층에게 희망을 주는 알찬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서울고용센터 기획총괄과
과장 이규환
02-2004-73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