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쇄몰 소셜커머스에 성형상품권까지 등장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많은 팔리는건 맛집 상품권이다. 언제든지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보편성이 시장에서 강하게 먹혀들어가고 있다. 가장 많은 수의 자영업자를 보유한 시장답게 하루에 나오는 상품권 300여개중에서 50%를 차지한다.
공연티켓은 크리스마스가 가까이 오면서 비중이 늘고 있는 상품이다. 대중연예인을 중심으로 미술작품, 박물관, 인디밴드 등의 공연이 소셜커머스를 통해 소개됐고 소개를 준비 중에 있다.
주목받고 있는 소셜커머스업체 스타샵(www.starshops.co.kr) 임민용 실장은 “콘서트나 미술전시회 등은 적자를 감수하면서 예술가들이 진행하는 부분이 컸다. 지금까지 공연티켓으로 광고비를 대신하는가 하면 공짜 티켓을 뿌리면서까지 빈자리를 채우는 힘듦이 예술가들한테 있었다.”며 “그러나 초기 홍보자금이 필요하지 않는 소셜커머스 매체가 등장하면서 예술이 대중화되는 역활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의료법으로 금지되고 있는 성형상품권 등, 수술상품권이 폐쇠형태의 소셜커머스를 통해 유통이 되고 있는것으로 전해진다. 이러한 소셜커머스 업체는 회원가입이 매우 까다롭고 진행하는 상품들도 일반적인 상품이 아닌, 법적으로 금지된 상품들도 다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타샵 임민용 실장은 “수면아래의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회원들에게 인증보안키를 매주마다 바꾸면서 보안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고 이야기 한다.
이외에도 사교육비 반값상품권, 여행상품권, 스킨스쿠버 회원권 등 기존 원데이몰에서 소화할 수 없었던 여러 상품이 나와 이목을 끌고 있다.
하루에 1가지 상품을 상품권화 해 인터넷에서 대량공동구매를 일으키는 소셜커머스는 미국의 그루폰이 시초다. 한국에서는 올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가 들어오면서 동시에 시작된 사업 형태다.[도움말 : 스타샵 임민용 실장(www.starshops.co.kr)]
지엔마트 개요
지엔마트(General Nutrition mart)는 건강과 환경에 대한 꾸준한 관심증대에 발맞추어 다양한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 불신 및 불만족을 해소하기 위해 양/한방의 전문의료인들이 만든 건강전문기업입니다. GNmart는 협력 의료진들의 엄격한 선별작업을 통과한 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철저한 관리를 통해 유통 판매하고 있으며, 꾸준한 연구와 현장의 살아있는 경험을 통한 확실한 검증을 통해 안전하고 우수한 건강식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nmart.co.kr
연락처
홍보담당
팀장 임철웅
070-8672-08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