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장원교육과 사회공헌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대한적십자사(총재 유종하)는 오늘 (주) 장원교육(대표이사 회장 문규식)과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청소년 활동, 자원봉사활동, 건전기부문화 운동, 헌혈 및 생명보호 운동, 구호활동 등 인도주의 영역 전반에 걸쳐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파트너로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전인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주)장원교육은 청소년적십자(RCY) 인도주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으로, 우리 주위의 어려운 형편의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주)장원교육은 한자 학습지의 대표적인 교육기업으로 한국어·중국어·일본어 등 아시아 언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아동의 독서지도와 방문독서상담 봉사활동도 추진 중이다.

대한적십자사 개요
1905년 고종황제 칙령 제47호로 설립된 대한적십자사는 6.25 전쟁, 성수대교 및 삼풍백화점 붕괴, 세월호 참사, 코로나19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하며 인간의 고통이 있는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가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해왔다. ‘재해구호법’에 따른 구호지원기관이자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재난관리책임기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대한적십자사는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며,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적십자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혈액사업 수행기관으로 안전한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비영리단체 최초 국제회계기준(IFRS)를 도입하며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 외부회계법인 감사, 내부감사의 4중 감사시스템으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redcross.or.kr

연락처

대한적십자사 RCY 기획팀
팀장 최성필
02-3705-36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