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2010 장애인지도자 리더십 포럼 열려

부산--(뉴스와이어)--부산지역 장애인의 인권옹호 및 권익향상, 장애인단체 지도자의 리더십 향상을 위한 ‘2010 장애인지도자 리더십 포럼’이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경남 창녕군 소재 부곡로얄호텔에서 열린다.

(사)부산광역시장애인지역법인연합회(회장 박동진)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단체장 및 임원,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16개 자치구·군 장애인 법인단체의 화합, 장애인 복지정책에 관한 정보교류 및 문제점 논의, 장애인 지도자 리더십 향상을 위한 대책마련을 위해 2일간에 걸쳐 강의 및 분임별 발표와 더불어, 무료 건강검진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 첫날(12.17)에는 오후 3시부터 주요 참석내빈 소개 및 인사말 등 개회식에 이어, ‘장애인이 살기 좋은 도시 구현’이라는 제목으로 김영기 강사의 강의와 17개 분임별 발표가 진행된다. 특히 개회식에서 장애인 관련 유공자 10명에 대한 부산시장 표창도 수여될 예정이다.

그리고 둘째 날(12.18)에는 창원 한길병원을 방문하여 장애인 무료건강검진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지원한다.

배태수 부산시 복지건강국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지도자 포럼은 장애인과 관련된 사회여건 변화에 대한 대응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각급 단체간의 상호 유대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이어, “다가오는 새해에도 ‘희망 주는 복지로 함께 잘사는 행복도시 구현’에 온 힘과 정열을 기울여 시민 누구라도 소외됨이 없이 모두가 잘 사는 복지도시 부산이 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사회복지과
김성수
051-888-27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