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비스 기술올림피아드’ 개최
- 삼성전자 최고 서비스 기술력을 겨루는 대회, 올해로 15회째 맞아
- 탁월한 서비스 역량의 인력 선발, 최고 명예와 자긍심 부여
- ‘서비스 인재’와 ‘서비스 혁신 사례’를 발굴, 고객감동 서비스 펼칠 것
올해로 15회를 맞은 ‘서비스 기술올림피아드’는 엔지니어와 상담원의 서비스 기술 전문성을 측정하는 대회로 그동안 삼성전자의 ‘서비스 고객만족도 향상’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큰 기여를 해 왔다.
금번 대회는 △엔지니어 종목 △상담원 종목 △기술연구 종목 △수리지그(JIG)개선 종목 등 총 10개 종목에 총 82명(개인전 66명, 8개 팀 등)이 본선에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신기술 제품인 ‘스마트폰’과 ‘스마트 TV’ 등 미래 핵심 제품에 대해서도 경진을 실시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상담원 부문에 원격서비스 경진을 신설해 인터넷 서비스까지도 그 영역을 넓혔다.
이로써 ‘서비스 기술올림피아드’는 엔지니어와 상담원, 온라인·오프라인 등 서비스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대회가 되었다.
이날 대회 최우수상은 엔지니어 종목에서 스마트 tv 부문의 박우진(서광주 지점), 스마트폰 부분 박정호(동대구 지점) 엔지니어가 차지했다.
한편, 금번 대회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의 영예와 해외연수의 기회가 부여된다.
삼성전자서비스 최평석 상무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의 핵심은 기술력”이라며 “서비스 기술올림피아드를 통해 ‘서비스 인재’와 다양한 ‘서비스 혁신 사례’를 발굴하여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이승준 대리
02-2255-8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