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스마트폰을 이용한 웹사이트 접속자 현황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10-12-16 10:06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모바일웹 및 모바일앱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비즈스프링(http://www.logger.co.kr, 대표 구자훈)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웹사이트 접속자의 11월 통계자료를 발표했다.

온라인상에서의 아이폰 열풍이 의외로 거세다. 비즈스프링의 벤치마킹 서비스인 인터넷트렌드™(http://internettrend.co.kr)에 의하면 지난 9월부터 아이폰 이용자들의 인터넷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0년 11월 말 기준 국내 스마트폰 보급수는 약 680만대. 그중 삼성전자의 옴니아2와 갤럭시 시리즈가 약 300만대로 전체의 44%를 차지하고 있으나 인터넷 이용률은 11월 기준 약 18%를 보이며 다소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반해 국내 보급된 아이폰시리즈는 약 160만대로 삼성전자 제품군의 절반 정도밖에 안되지만 인터넷 이용률은 11월 기준 약56%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 9월부터 월 1.5%가량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위를 차지하며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통한 웹사이트 접속도 주목할 만 하다. 이는 기기의 종류를 알 수 없이 OS가 안드로이드인 경우만을 카운트한 순위인데 여기에 포함되는 경우는 PC나 다른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설치한 경우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PC에 설치가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작동한다는 것이 밝혀지자 PC에 안드로이드 OS를 설치하는 사용자 숫자가 증가한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다.

아이폰의 열풍에 비해 아이패드는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지난 9월 2.79%를 차지하며 5위의 순위를 기록했던 아이패드의 인터넷 이용률은 11월 1.84%로 9월대비 약 1%가량 하락하며 8위로 밀려나는 수모를 겪었다.

이렇듯 판매량과 다소 상반된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는 인터넷 이용 점유율에 대해 각계 관계자들이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주)비즈스프링
김원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