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업계 최고의 성능의 친환경 데스크탑 하드 드라이브 출시

뉴스 제공
씨게이트테크놀로지 나스닥 STX
2010-12-16 11:22
서울--(뉴스와이어)--하드 드라이브 및 스토리지 솔루션 시장 세계 1위 기업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3.5인치 데스크탑용 친환경 하드 드라이브 중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바라쿠다® 그린(Barracuda® Green)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바라쿠다 그린 드라이브는 저전력 개인용 PC, 멀티 드라이브 홈 네트워킹 시스템 및 외장형 PC 스토리지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신제품 바라쿠다 그린은 씨게이트의 저전력 드라이브인 바라쿠다® LP의 후속 모델로, 업계 최고의 회전수(5,900 RPM)와 씨게이트만의 신기술인 스마트얼라인™ (SmartAlign™) 기술을 결합해 친환경 하드 드라이브 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스마트얼라인 기술은 새로운 4K 섹터 표준 적용시 드라이브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서 흔히 사용되는 별도 유틸리티 설치가 필요 없도록 해준다. 따라서 4K 섹터 표준을 적용한 드라이브 설치도 추가 시간이나 노력을 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저발열 및 저전력의 특징을 자랑하는 바라쿠다 그린 하드 드라이브는 소음도 최소화시켜 냉각용 팬과 파워 서플라이 등에 소요되는 관련 비용도 동시에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바라쿠다 그린 하드 드라이브는 더욱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한 씨게이트의 Think Green™ 프로그램에 부합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드라이브 제작에 사용된 재료 중 70% 이상이 재활용 가능하다.

모든 바라쿠다 그린 드라이브는 저(低)할로겐 부품을 사용하여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을 최소화 시킨다.

바라쿠다 그린은 가장 엄격한 환경 기준에 맞춰 설계되었다.

씨게이트의 부사장 겸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총괄 책임자인 테반생은 “바라쿠다 그린 드라이브는 전력 소모량과 부품 사용 등 여러 친환경 요소를 갖춘 동시에 스마트얼라인 신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제품 중 하나다”라며 “현재 하드 드라이브 업계가 저장 용량은 늘리면서 성능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포맷이라고 불리는 4K 섹터 포맷으로 이전하는 시점에서 스마트얼라인 기술은 특히 중요한 요소이다. 스마트얼라인 기술 없이 4K 섹터 표준으로 이전 하는 것은 과정이 복잡할 뿐만 아니라 성능 저하를 막기 위한 추가적인 조치와 소프트웨어 유틸리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스마트얼라인 기술은 이 같은 문제점들을 해소시키기 때문에, 실제 사용자들은 아무런 불편 없이 이전과 동일한 과정으로 드라이브를 교체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바라쿠다 그린 하드 드라이브는 2TB와 1.5TB 용량으로 출시된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 개요
씨게이트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인 수준의 고정밀 엔지니어링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혁신하며, 인류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스피어를 구축하고 있다. 씨게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트인, Spiceworks, 유튜브에서 씨게이트를 팔로우하거나 씨게이트 블로그를 구독하면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agate.com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팀장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