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16일 사회적기업 박람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대전광역시는 12월 16일 오후 1시부터 괴정동 KT 인재개발원에서 사회적기업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대전고용노동청이 공동 주최하는 대전·충청권 사회적기업 성공사례 발굴대회와 함께 개최되는 행사로, 대전광역시 관내 사회적기업 물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사회적기업 박람회에는 ‘행복한 밥상’, ‘야베스공동체’, ‘한울타리’ 등 17개의 대전광역시 사회적기업과 함께 21개의 충남·북의 사회적기업이 함께 참여하여 보다 풍성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물품 전시 판매 외에도 주먹밥 만들기나 숯분재 만들기와 같은 사회적기업 제품 만들기 체험, 문화 예술 분야 사회적기업의 흥겨운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서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사회적기업 생산 제품을 선물로 제공하였다.

대전시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이 뿌리내리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민의 따뜻한 관심이 매우 중요한 자양분이 된다”며 “많은 시민이 이번 행사를 찾아주셔서 우리시 사회적기업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일자리추진기획단
담당자 문희선
042-600-33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