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표창 수상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시·도 식품안전관리 업무 평가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청장상을 지난 16일 유성호텔에서 열린 200대 식품수거검사관련 워크숍 행사에서 수상했다.

이번 식품안전관리 업무 평가에서 대전시는 식약청이 정한 국민이 즐겨먹는 200대 식품을 대상으로 시중에 유통된 식품을 집중 수거하여 미생물, 중금속, 잔류농약 등을 검사해서 유해물질이 함유된 부정불량식품이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사전에 차단함으로서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기관 표창을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올해 시중에 유통되는 농산물 19품목, 수산물 11품목, 축산가공품 11품목, 가공식품 33품목 등 74품목 651건을 수거하여 유해물질 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어린이들이 식사대용으로 많이 섭취하는 시리얼류 1건에서 대장균군이 검출되어 전국에 유통중인 동일 제품을 긴급 회수 조치하였으며, 그 외 제품에서는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았거나 허용량 이하로 검출되었다고 밝혔다.

대전시 관계자는 “식품안전관리 업무평가에서 2년 연속 수상으로 대전시내 유통식품의 안전성이 확인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다소비식품 안전성 검사 및 유통식품 관리를 강화하는 등 시민의 안전 먹거리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식품안전과
담당자 최병창
042-600-52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