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올스타모바일 ‘크로이센’ 버라이즌 통해 북미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KTH 코스피 036030
2010-12-17 13:03
서울--(뉴스와이어)--KTH(대표 서정수) ‘올스타모바일’(www.allstar.co.kr)의 인기 모바일 RPG <크로이센(북미 서비스명: Chroisen: The RPG)>이 미국 최대의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 이하 버라이즌)’를 통해 북미 지역에 진출했다.

2009년 11월 국내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린 <크로이센>이 9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버라이즌’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하며, ‘올스타모바일’은 글로벌 모바일 게임업체로서의 면모를 다지게 됐다.

특히, 개발 단계부터 해외 진출을 염두해, 방대한 시나리오와 서구 중세 풍의 그래픽을 채택한 <크로이센>은 더욱 완벽한 현지화를 위해 1년에 가까운 개발 기간 동안 시나리오 및 디자인 리터칭 작업을 하고,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시켜 더욱 새로워진 게임으로 글로벌 유저들을 공략하게 된다.

KTH 모바일게임사업팀 김동숙 팀장은 “까다로운 국내 유저들에게 이미 게임성과 흥행성을 모두 입증 받은 만큼 <크로이센>이 미국에서도 유의미한 성과와 실적을 올릴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며, “북미 첫 진출작인 <크로이센>을 통해 ‘올스타모바일’의 게임성과 브랜드 파워가 미국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KTH ‘올스타모바일’은 현재 <크로이센>을 스마트폰 용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2011년 1월 애플 앱스토어 및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할 예정이다.

<크로이센>의 후속작 <크로이센2>는 현재 스마트폰과 피처폰 동시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2011년 상반기 중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다.

웹사이트: http://www.kthcorp.com

연락처

KTH 게임사업본부 PR
김효은 사원
070-8889-36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