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도소재 중소기업 생산제품 우선구매 협약체결
강원도에서는 도내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이광재 강원도지사와 권영중 강원대학교총장, 이영선 한림대학교총장, 김중곤 강원대학교병원장, 김동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장이 강원도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를 위해 12월 20일 15:00 강원도청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도내 중소기업 생산제품 우선구매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갖는다.
행사개요
일시/장소 : 2010. 12. 20(월), 15:00, 강원도청 본관 2층 회의실
참 석 : 도지사, 강원대학교총장, 한림대학교총장,강원대학교병원장,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장 및 관계관
내 용 : 강원도내 중소기업 생산제품 우선 구매 업무협약
중소기업제품 대량 구매기관인 대학, 병원이 도내 생산제품 우선구매 협약 ⇒ 중소기업 판로지원 적극 동참
본 협약식은 도내 중소기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도내 대학, 병원에서 소요되는 식제품, 공사제품, 의료제품, 사무제품 등 강원도내에서 생산되는 물품을 적극 구매함으로서 도내에 소재한 공공기관으로서 도내 중소기업 판로지원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에서는 5개 분야, 11개 제품류, 87개 품목에 대하여는 각 대학과 병원에서 발주시에 제품경쟁력과 가격경쟁력이 확보된 도내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기로 하였으며, 강원도에서는 도내에서 소재한 중소기업체와 중소기업체에서 생산되는 제품정보 제공을 통해 도내 제품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87개 에 대한 각 대한 병원에 도내제품이 우선적으로 구매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중소기업판로가 확대될 전망이며, 특히, 교육기자재, 의료용품에 등에 대해서 우선구매가 기대된다.
도내 대형리조트, 군부대, 주요 대학·병원 등과 업무협약 확대 추진
또한, 강원도에서는 강원도 소재 200실 이상 대형리조트 23개소, 사단급 이상 군부대 17개소, 이번 협약기관을 제외한 도내 주요 대학과 병원 등을 대상으로 도내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내년 상반기에 걸쳐 순차적으로 체결할 계획이다.
현재, 대형리조트 23개소에 대하여 협약체결에 대한 취지를 담은 공문을 발송하고 道 관계관이 각 리조트를 방문하면서 협의를 진행 중이며, 현재 7개 기관이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혀왔다.
도내 중소기업제품 판로확대 기대, 도내 중소기업에서 자사제품 홍보 적극 추진 필요
도내 대학과 대학병원, 도내 대형리조트 등이 중소기업제품을 우선구매 함으로써 도내 중소기업의 판로확대가 기대되며, 무엇보다도 이번 협약이 더 큰 효과를 거두려면, 도내 중소기업체에서 본 협약을 바탕으로 하여, 자사 제품을 도내 협약기관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도내 기업체에서도 역할이 동반될 때,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산업경제국
기업지원과 판로지원
033-249-3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