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훈 네오위즈 게임즈 부사장· 하회진 레드로버 대표이사, ‘2010년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해외진출 유공자 포상 대통령 표창 수상
- 겨울연가와 풀하우스로 한류 붐을 선도한 금동수 KBS 미디어 대표이사 등 국무총리표창 수상
- 가수 윤하, 디자이너 정욱준 등, 한국 콘텐츠의 힘을 보여줘 문화체육부장관표창 받아
김정훈 부사장은 중국과 일본 일변도였던 게임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미국, 유럽 등 잠재력이 높은 신규시장을 적극 공략했으며 온라인 게임 종주국으로서의 우리나라 위상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기쁨을 누린다.
하회진 대표이사는 세계 최초 3D TV 애니메이션 ‘볼츠와 블립’을 제작하여 프랑스, 캐나다 등 세계 100여국에 수출했으며 차세대 성장동력인 3D 기술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제작 및 유통하여 활성화시킴으로써 애니메이션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이다.
겨울연가, 풀하우스 등 드라마와 다큐멘터리를 수출해 한류 붐을 이룬 금동수 KBS 미디어 대표이사, 다양한 해외 합작 및 선제적 홍보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3D 기술을 알린 김수훈 ㈜삼지애니메이션 대표이사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다.
중화권 시장 개척을 주도한 두금마 MBC 글로벌사업본부 차장대우, 마린블루스 등 국내 캐릭터산업 선두주자 김준영 ㈜킴스라이센싱 대표이사, 일본 데뷔 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가수 윤하, 남성복 디자이너로 국내 패션산업의 해외 진출을 확대한 정욱준 론커스텀 준지 대표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앙상블 디토를 창설하여 클래식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로 정재욱 ㈜크레디아 대표이사, 1인밴드음악 창시자로 민요 등 한국적 정서가 담긴 음악을 해외에 홍보한 공로로 정준혁 이모션 인 모션 대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을 빛낸 콘텐츠를 시상함으로써, 우리의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해상왕 장보고처럼 대한민국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한 유공자들에게 아낌없는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