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롯데산타 해피크리스마스 기부방송 진행
롯데홈쇼핑 기부방송은 TV홈쇼핑의 특성을 살려 방송 중 고객이 쇼핑을 하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은 매년 12월 ‘롯데산타 기부방송’을 통해 수익금의 일부를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시간 기부방송을 진행해 영업이익금 전액이 독거노인, 불우청소년 무료검진 지원에 쓰여졌다. 올해는 기부방송 시간을 확대해 12월 한달 간 세 가지 타이틀의 기부방송을 진행하고 이를 통한 수익금은 열린의사회, 구세군복지재단, 에너지관리공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특별방송 기간 동안 광고, 프로모션, 쇼호스트의 멘트 등을 통해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마케팅팀 윤지환 팀장은 “이번 크리스마스에 고객은 집안에서 쇼핑을 하는 것 만으로도 어려운 이웃의 희망을 응원하는 산타클로스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먼저 20일(월)부터 23일(목)까지는 ‘에너지사랑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열고 방송 수익금 중 일부를 에너지관리공단에 기부한다. 기부금액은 내복입기, 전기코드 뽑기, 겨울철 적정난방온도 지키기 등 대국민 에너지절약 의식고취를 위한 캠페인에 쓰일 예정이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환경가치경영사무국을 신설하고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께 ‘굿바이 대기전력’, ’내복입기' 캠페인 등을 진행해 에너지절약에 대한 중요성을 고취시켜오고 있다.
이어서 크리스마스 기간인24일(금)부터 26일(일)까지는 롯데홈쇼핑 대표 기부방송인 ‘롯데산타 해피크리스마스 기부방송’을 진행한다. 기간 중 상품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금으로 조성하고 구세군에 전달해 연말 소외이웃 돕기에 쓸 예정이다.
또, 보험상품 주문전화 1건당 1,000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희망찬家 건강나눔’ 캠페인은31일(금)까지 롯데홈쇼핑에서 방송하는 ‘롯데손해보험’, ‘삼성화재’, ‘LIG’ 등 모든 보험상품 방송에서 실시한다. 조성된 기부금은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의료봉사단체인 열린의사회에 전달돼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무료진료봉사에 쓰여진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25일(토)까지 12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핀란드 산타 마을로 떠나는 ‘북극 산타마을 오로라 여행상품권’ 경품행사를 펼친다.
‘북극 산타마을 오로라 여행 상품권’은 북유럽 2개 국가(스웨덴·핀란드)를 8일 동안 여행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오로라와 산타클로스 마을을 체험하는 이색 여행 상품권이다.
TV홈쇼핑, 롯데아이몰, 롯데카탈로그 등 쇼핑채널에 관계 없이 롯데홈쇼핑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여행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총 5명을 추첨하며 당첨자는 2011년 1월 13일(목) 롯데아이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단, 여행 불가시 롯데 JTB여행상품권 대체지급).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언론담당 장정현 사원
02-2168-5162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