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생생한 인터넷 중독 상담 길라잡이 출간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12-20 10:2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이 인터넷 중독으로 고통 받고 있는 청소년, 성인의 고민과 상담사들의 생생한 상담치료 과정을 담은 ‘2010 인터넷 중독 상담 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에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와 지역 협력기관에서 수집한 29편의 우수 상담사례가 수록돼 있으며 게임·채팅·검색·관계중독 등 다양한 사례별로 개인·전화·집단상담 등 그 유형에 따라 고민내용과 해결과정 등을 자세히 정리돼 있다.

이 사례집은 8개 지역 인터넷 중독상담센터와 94개 상담협력기관을 비롯해 관련 기관에 보급돼 상담사들이 인터넷 중독 상담치료에 유용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이 사례집이 인터넷 중독으로 고통 받고 있은 많은 청소년들을 지도하는 데는 물론이고 상담기법 연구에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미디어중독대응부
오강탁 부장
02-3660-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