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사랑나눔재단, ‘희망의 디딤돌’ 3기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산업은행
2010-12-21 08:50
서울--(뉴스와이어)--산은사랑나눔재단(이사장 민유성)은 21일 산업은행 본점에서 한국폴리텍Ⅱ대학 화성캠퍼스(학장 정경수),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회장 이병학)와 ‘희망의 디딤돌, 기능사 양성 3기’에 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희망의 디딤돌” 사업은 자활의 의지와 능력을 가진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6개월간의 기능사 교육과정(자동차, 도장, 산업설비, 전기제어)을 진행한 후 중소기업에 취업을 지원하는 ‘고용연계형 취업교육사업’으로, 한국폴리텍Ⅱ대학 화성캠퍼스는 6개월간 교육생들의 기능교육을 전담하고 산은사랑나눔재단과 한국지역자활센터는 교육생들의 취업지원교육 및 취업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저소득층 지원자들에게는 6개월간의 교육비 전액과 생활비 일부가 보조되며, 본 프로그램의 교육생들을 취업시키는 중소기업에게는 1년간 인건비의 일부가 보조된다.

“희망의 디딤돌” 사업은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 해 2기 수료생들을 배출했으며, 지난 2년간 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교육 수료생 중 65% 이상이 중소기업 취업에 성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1기 수료생의 경우 약 80%가 수료 1년 후에도 취업을 유지하고 있다.

산은금융그룹 민유성 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금융위기의 여파와 대내외적 어려운 환경속에서 본 사업을 통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생산활동에 참여하고 새 희망을 키워 나갈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산은사랑나눔재단은 이외에도 사회연대은행 앞 산은창업지원기금 5억원 기부, 저소득 가정의 중·고등학생과 장애우 300명에게 장학금 수여, 북한이탈주민 지원사업 실시 등 다양한 공익 및 사회복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산은사랑나눔재단
김정연 과장
02-787-7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