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 한국장학재단 ‘교육봉사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뉴스 제공
알코
2010-12-21 09:14
대구--(뉴스와이어)--알코(대표 최계희 www.alcos.co.kr)는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경숙) 주최로 공모된 ‘2010년 교육봉사우수사례(프로그램)’에 응모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20일 업체에 따르면 ‘교육봉사우수사례(프로그램) 공모’는 우수 교육봉사 사례(프로그램) 발굴 및 홍보를 통하여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한 교육봉사 역량 강화 및 활성화 도모 그리고 국민적 관심 증진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전국 교육봉사단체들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학습 지도, 방과후 지도, 멘토링 지도 등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공모에서 알코는 2010년 진행한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찾아가는 과학창의교실 운영’ 프로그램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선정된 것이다.

알코는 올해 지역적, 경제적 격차로 인해 창의교육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받지 못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창의로봇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지역을 직접 순회하며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해 왔던 것이다.

2001년부터 교육용 로봇을 통한 유 청소년 창의교육을 주도해 온 알코는 2008년부터 이미 교육 및 문화 소외어린이 및 낙도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로봇캠프를 개최하는 등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과학창의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외에도 대한창작로봇진흥협회와 함께 매년 ‘전국창작지능로봇경진대회’를 개최,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과학원리를 이용한 로봇 기술을 교육하고 직접 제작해 봄으로써 로봇 마인드 확산시키고 이를 통한 국민적 관심을 증대시켜오는 힘을 쏟아 왔다.

한편 알코는 덴마크 레고사와 함께 창의교육기관인 ‘레고교육센터(www.legoeducationcenter.co.kr)’를 개설, 운영하면서 브릭(brick)을 이용한 유아과정에서 부터 로봇의 설계, 구성, 프로그래밍에 이르는 유 청소년 과정까지 개발, 적용하여 누구나 로봇에 대한 아이디어를 실현시켜 볼 수 있도록 돕는 등 국내 로봇 전문인력 양성을 주도하고 있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