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클릭 한 번으로 누구나 동참하는 ‘나눔형 기부 이벤트’ 진행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10-12-22 10:37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폰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 열풍에 따라 기업의 이벤트도 바꾸고 있다. SNS는 클릭이나 짧은 댓글 하나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이벤트에 동참할 수 있고, 바이럴 전파 가능성도 높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lguplus.com)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온국민 따뜻한 겨울 만들기 지원”에 앞장섰다.

먼저, LG유플러스와 고객이 함께 클릭 하나만으로 온 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기부 활동’이 있다. 오즈사랑 카페와 함께 이달 20일부터 시작한 <LG유플러스 사랑가득! ‘HOT’클릭 기부프로젝트!>는 SNS라는 새로운 매체 환경에 따른 새로운 기부문화의 태동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기업과 고객이 따로따로 기부에 참여했던 예년과 달리, SNS를 통해 고객과 기업 그리고 LG유플러스의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들을 연결하여 모두 함께 참여하는 기부 문화의 장을 열었다는 점이다. 또한, LG유플러스의 팬카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유기적으로 진행된 통합 온라인 기부라는 점에서도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오즈사랑 카페(http://cafe.naver.com/ozsarang)에 올라오는 공지글을 확인하고 해당 공지를 추천하거나 댓글을 달면 된다. 추천수와 댓글 수에 100원씩 곱한 금액을 LG유플러스가 구세군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 해당 공지들의 링크를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사이트에 홍보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금액이 기부된다. 모금된 금액은 매일 집계하여 카페에 공지하고, 매일 집계된 금액을 당일 모두 구세군 냄비에 기증한다. 이 모습은 인증샷과 트윗온에어 실시간 방송 등을 통해 매일 생생하게 중계되며, 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건전한 기부문화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다.

또한, 14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크리스마스를 맞아 들뜬 이들을 위한 ‘미리메리X-mas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 트위터 (http://twitter.com/LGUplus)를 통해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시리즈로 구성되었다. 지정된 시간에 일정 기준의 신규 팔로워(follower) 수를 돌파하면 참여 팔로워(follower) 전원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첫 번째 이벤트는 1,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크리스마스 분위기 인증샷을 올려준 팔로워들 중 50명에게 케익교환권을 매일 증정하는 2탄이 진행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회원들의 연말 모임 요청과 기대감 상승에 따라 고민에 빠진 시샵들을 위해 100만원의 송년회 지원금을 제공하는 ‘트윗당 배틀’ 이벤트도 진행 하고 있다. 트위터 내의 커뮤니티인 트위터 당을 대상으로 LG유플러스 트위터를 팔로잉(following)하는 당원이 가장 많은 트위터 당에게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본 이벤트는 21일 시작했다.

LG유플러스의 마케팅담당 이승일 상무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하여 고객 누구나 쉽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모임 지원 및 기부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히며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SNS 등 고객과 기업이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활용하여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적합하게 충족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정미라 과장
02-6250-982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