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 제37회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고영선)는 12월 22일(수) 오전 10시 30분 서울 여의도에 소재한 한국화재보험협회 1층 강당에서 박연수 소방방재청장, 손해보험사 및 소방단체 대표, 소방공무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의 우수 소방공무원을 선발·표창하는 ‘제37회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한국화재보험협회와 소방방재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에는 충북 영동소방서의 허창구 지방소방장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여 상패 및 부상과 1계급 특진이 주어지며, 안전상은 서울 강서소방서 전형돈 지방소방교 등 12명이 수상하여 상패 및 부상과 1계급 특진이 주어졌다.

봉사상은 서울 동작소방서 전홍철 지방소방교 등 5명이 수상하여 상패 및 부상과 승진인사 가점이 주어지며, 수상자 전원은 부부동반으로 하얏트호텔에서 1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고영선 이사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올해 유난히 무덥고 기상이변도 많아 화재는 물론이고 자연재해 현장에서도 본인의 안위보다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힘써 주셨기에, 제37회 소방안전봉사상이 더욱 의미있는 상이 되었다”며 “우리 국민들은 소방공무원 여러분에게 늘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소방안전봉사상은 지난 1974년부터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의 일선에서 봉사하고 있는 모범 소방공무원들을 선발·표창하는 행사로서, 올해까지 수상자는 모두 513명에 이른다.

웹사이트: http://www.kfpa.or.kr

연락처

한국화재보험협회 홍보팀
이미숙 과장
02-780-8111(27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