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나홀로 아동에게 ‘휴대용 경보기’ 지급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하여 지역내 나홀로 아동에게 휴대용 경보기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130여만원을 들여 휴대용 경보기 184개를 구입, 지역 초·중등학생 184명에게(상당23, 흥덕161명) 경보기를 지급한다.

시는 그동안 나홀로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지역 동장·부녀회장 등과 1:1자매결연을 맺고 근거리에서 아동을 보호하고 있으며, 지역 9개소의 성폭력상담소 전문 상담원들도 수시 전화 상담을 통하여 아동범죄 예방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청주시장, 청주시교육장, 상당·흥덕경찰서장이 ‘아동안전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여 사각지애 없는 아동보호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8월에 아동여성보호 지역연대사업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로 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지역연대 사업으로 초등학교 10개교에서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했다.

휴대용 경보기란 열쇠고리 형태 등으로 제작되어 손쉽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응급상황 발생 시 핀을 당기면 90∼100db 정도의 강력한 경보음이 발생되어 주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된 아동·여성보호 휴대용 호신용품이다.

시 여성정책담당은 “아동성폭력 범죄는 지역사회에서 반드시 근절시켜야 한다는 생각으로 아동안전을 위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가족여성과
여성정책담당
043-200-25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