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주대, 태양광산업 인력양성 위한 산학관 협력 지원협약 체결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와 청주대학교는 12월 22일 오전11시 청주대학교 미래창조관에서 태양광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관 협력 지원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과 김윤배 청주대학교 총장, 청주시의회 의원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양광 융복합 기초인력 양성사업’ 지원 협약식을 갖는다.

협약내용은 청주시와 청주대학교는 ‘태양광 융복합 기초인력양성 트랙운영’, ‘참여기업의 인력교육’, ‘관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멘토링, 태양관 장비의 공동활용 및 기술분석지원, 청주시 태양광사업 추진에 관한 정책과 기술자문, 태양관관련 사업추진경비의 재정적 지원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 추진은 충북이 태양전지 제조분야에 있어 전국 생산량의 60%를 점유하고 있으나 도내 대학의 태양광 전문인력 부족에 따른 고급인력 공급난을 해소하고 정부의 중점 육성사업인 신재생 에너지사업을 선점하여 지속적인 첨단기업 유치와 무공해 녹색도시를 만드는데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부터 청주대와 ‘태양광 산업기술 개발’ 산학협력사업을 추진하여 태양광 자동추적장치 등 특허기술 4건을 출원, 사업에 참여한 3개 기업에 기술을 이전한 바 있으며, 태양광연구소를 설립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멘토링, 워크숍, 개방형 교육을 통해 태양광산업 발전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날 한범덕 청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태양광 인력양성사업이 태양광기업을 유치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 며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업지원과
중소기업지원담당
043-200-2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