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우수 전자 공학도 12명에게 장학금 전달

2010-12-22 14: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22일 서울에서 제 6회 마이크로칩 대학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8개 대학의 학생 12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금 수혜자는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강의를 수강하고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뛰어난 결과를 낸 성적이 우수한 졸업 예정자 및 대학원생 가운데 선발되었다. 지원 대상자로 선발된 학생들은 장학금을 수여 받기 전에 우수한 성적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를 거쳤다.

한국 마이크로칩과 국내 교육 기관의 협력은 전자 공학도들의 디자인 프로젝트에 대한 맞춤형 기술 교육 워크샵 및 기술 지원의 형태로 1999년 처음 시작되었다. 이후 많은 대학들이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관련 내용을 정규 교육과정에 통합했으며, 마이크로칩은 2005년 제 1회 한국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52개 대학 90명이 넘는 공학도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마이크로칩의 한병돈 북아시아 지역 총괄 책임자는 “한국의 미래를 짊어질 공학도들이 기술과 실력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힘으로써 인재 육성에 일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구열 향상은 물론 엔지니어링 업계에 대한 열정을 강화할 수 있는 성공적인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2010년에는 고려 대학교, 광운 대학교, 대구 대학교, 목포 국립 해양 대학교, 부천 대학교, 서울 과학 기술 대학교, 전주 대학교, 조선 대학교 등 8개 대학이 마이크로칩의 대학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젊고 재능 있는 학생을 위한 마이크로칩의 지속적인 투자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칩 학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www.microchip.com/academic을 방문하거나 Facebook에서 Microchip 학술 지원(Academic Support)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김현일 상무
554-7200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학표 대리
02-2016-71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