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고려대와 IT 기반 나눔·봉사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12-22 14:3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과 고려대학교(총장 이기수)가 12월 22일 IT 기반 나눔·봉사 활성화와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 등의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서울 중구 무교동 한국정보화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체결된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양 기관은 △IT 기반 나눔·봉사 활성화 △건전한 정보문화 기반 조성 △글로벌 IT 봉사 △학술 연구, 자문 및 정책개발 등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양 기관이 그동안 IT 기반의 나눔·봉사 확산을 위해 각각 활동해 왔으나 이를 한 데 모아 사회적 파급효과를 제고할 필요성에 공감함에 따라 성사됐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공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나눔·봉사의 정신과 함께 실천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정보화 총괄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학생들의 봉사활동에 선도적인 고려대학교가 IT 기반의 나눔·봉사 활성화에 공동으로 노력하겠다는 약속은 뜻 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이기수 고려대학교 총장은 “지금까지 여러 기관과 단체가 개별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함에 따라 의욕에 비해 효율성이 떨어졌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힘을 합쳐서 같이 추진해 나간다면 나눔문화 활성화에도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문화기획부
류영달 부장
02-2131-0341